ID
PW
 
 
 
> 일반자료실 > 예영수박사자료실
 
  제목 : 겸손한사람인가보라-영분별시리즈2 | 2010.01.12 12:06
  이름 : 관리자y | 홈페이지 : http:// 추천수 : 347 | 조회수 : 2833 
원본 이미지 크기입니다.
-구입문의: 갓피플몰에서 구입하세요

우리가 영분별을 하는 데 있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나 자신이나 어떤 사람을 통하여 영적인 역사들이 나타날 때에 나 자신이나 그 사람의 중심이 하나님 앞에서 참으로 겸손한가 아니면 자기를 드러내고자하는 교만의 영에 붙잡혀 있는가 하는 것 입니다. 만일에 그 사람에게 교만의 영이 들어와 있다면 과연 그 영적인 역사나 능력이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인가 사단의 미혹을 받은 것인가를 분별해야 합니다.
태초의 아담과 하와가 범죄한 것은 하나님처럼 될 수 있다는 마귀의 유혹에 넘어가 교만과 탐심에 자신을 내어주었기 때문입니다. 교만과 탐심은 동전의 양면과 같아서 항상 같이 있습니다. 교만한 자에게는 반드시 탐심이 있고 탐심이 있는 사람은 교만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서문 중에서
  이 책은 하나님께 쓰임 받는 이 시대의 큰 영적지도자인 예태해 목사님의 신앙 체험이 배어 있으며 오늘을 사는 그리스도인은 신앙연륜과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누구나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 이규학 목사(인천제일감리교회 담임목사, 대한감리회 감독)

이 책은 영적 지도자들의 사역을 좌초시키지 못하도록 교만의 영을 뿌리 뽑고 나아가서 보다 크게 쓰임 받는 효과적인 사역을 할 수 있게 하는 분별력의 지혜를 얻게 할 것이다.
- 이태희 목사(성북교회 목사, 민족복음화운동본부 총재)

겸손은 마귀가 흉내 낼 수 없는 진정한 인간의 제자리로서 만물에게 명하신 하나님의 뜻에 자리를 트는 일이다. 이 책이 앤드츄 메레이의 책에 버금가는 명저인 것은 이러한 진리를 고스란히 가감 없이 그대로 우리에게 전달해 주고 있기 때문이다.
- 김호환 박사(시애틀한인장로회 목사, 전 총신대, 대신대 교수)
 
 
예태해

1936년 경북 대구에서 예종도 목사의 3남으로 태어났다. 계명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고, 미국 오레곤 주립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으며, 미국 파사데나대학에서 종교학석사를 받았으며, 버클리에 있는 아메리칸침례신학교에서 신학석사와 목회학박사학위를 받았다. 예태해 목사는 성령의 기름부으심으로 말씀의 은사와 신유의 은사를 받아 미국, 한국, 유럽, 중국, 남미, 동남아 등 세계를 무대로 복음전파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현재 미국 뉴저지주의 엠마오선교교회 당회장으로 있다.

주요 저서로는 '출애굽에서 가나안 복지까지', '속사람', '네 손에 붙이라', '하나님의 능력', '영적 전쟁' 등이 있고, 번역서로 '빛과 어둠의 영적 전쟁', '하나님의 부르심', '아버지의 축복', '성령의 기름부음', '나는 환상을 믿는다', '안방속의 돼지떼' 등이 있다.

 
추천의글
서문

제1장 그 사람이 교만한지 겸손한지를 분별하라
제2장 죽기까지 복종하신 예수님의 겸손한 마음
제3장 자기를 부인하고 제 십자가를 지는자
제4장 죽기까지 복종하신 예수님의 겸손
제5장 겸손한 자에게 주어지는 영원
제6장 겸손을 가장한 마귀의 궤계
제7장 겸손한 자에게 임하는 사모의 영
제8장 쉼(안식, 평안)
제9장 겸손한 자의 소원을 들어주시는 하나님
제10장 겸손으로 허리를 동아라
제11장 겸손은 하나님의 능하신 손아래 있는것

결론
  관련사이트 : htt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