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 회원가입 > 공지사항
 
  제목 : 예태해 목사를 거짓 왜곡 송사하는 자들은 성령의 역사를 부정하는 기적종료론자들이다 | 2013년 04월 02일 20시 11분 40초
  이름 : 관리자 | 홈페이지 : 추천수 : 1359 | 조회수 : 3673  

예태해 목사를

거짓 왜곡 정죄하는 자들은 기적종료론 자들이다

이흥선 목사

기독평론신문 발행인

한국교회문제연구소장

사도 시대이후에도 성령의 역사가 있다고 하는 사람들과 없다고 하는 사람들 중 누가 이단인가? 성경계시의 종료와 더불어 사도들의 기적은 종료되었다고 보는 것이 개혁주의의 입장. 그래서 치유, 방언, 축귀, 쓰러짐 등은 무당굿으로 치부


예태해목사를 이단성이 있다고 하는 목사들은 거의 모두  세대주의적인(dispensationalism) “기적(은사)종료론”(cessationism)을 믿는 자들로서 사도시대 이후에는 성경이 완성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기적, 이적, 표적과 같은 성령의 역사는 일어날 필요도 없고 실제로 일어나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예장(개혁)신학위원회의 김규섭목사가 쓴 현대종교199212월호에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하나님의 계시 능력의 표적인 기적의 은사는 그 본체인 계시가 그리스도를 통하여 완성된 후에는 계속되리라고 기대할 수 없으며 실질상 그렇게 되지도 않는다성경 계시의 종료로 말미암아 이제 새로운 계시는 없으며 사실상 기적의 은사도 종료되었다고 본다이 견해는 하나님의 능력을 제한시키는 의미가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시면 오늘날에도 하나님은 기적을 행하실 능력을 갖고 계시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 계시의 종료와 더불어 사도들의 기적은 종료되었다고 보는 것이 개혁주의 입장이다.”

  위에서 말한 하나님은 기적을 행하실 능력은 있지만 오늘날에는 기적을 행하지 않으신다는 내용의 구절이 성경 어디에 있는지? 인간의 하나님께서 어느 시대만 기적을 행하시고 어느 시대는 행하지 않으신다고 하나님의 능력을 제한 할 수 있는가? 하나님께서 몇 사람들의 기적종료주의자들의 범주 속에서만 움직이시는 분이신가? 필자는 개혁교단의 교리 안에 한정된 그런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 한 교단의 교리를 다른 사람에 강요할 수 있는가? 예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히 동일하신 분이시다.

기적종료주의자들은 성령의 역사라는 말을 사용하기에 인색하다. 개혁교단에서 오늘날에는 성령의 역사로 일어나는 기적은 없다고 단정하기 때문에, 성령의 역사 하심으로 기적이 일어난다고 믿는 사람들을 정죄한다고 해서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마치 갈릴레오가 종교재판장에서 나오면서 지구는 돌지 않는다고 말을 한다고 해도 지금도 여전히 지구는 돌고 있다라고 한 것처럼 말이다.

성령의 역사를 통해 더 이상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하는 기적종료이론을 주장하는 자들은 예목사 집회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현상들(회심, 회개, 내적 외적 치유, 방언, 축사, 쓰러짐, 기쁨의 웃음 등) 모두가 다 무당 굿하는 짓이라는 것이다. 이들기적종료주의자들은 아예 오늘날의 성령의 역사를 부정하기 때문에 성령의 권능으로 나타나는 기적의 역사가 있다는 것은 모두 이단시한다.

그래서 미국의 철저한 세대주의자요 기적(혹은 성령)종료주의자들인 미국의 기독교연구원(Christian Research Institute)”의 행크 해네그라프(Hank, Hannegraaff)카리스마적 혼돈(Charismatic Chaos)를 쓴 죤 맥카드(John MacArthur, Jr.)같은 목사들도 베니힌(Benny Hinn)이나 존 윔버(John Wimber)같은 은사운동을 인정하는 목사들은 무조건 이단적이요 샤머니즘적인 사람들이라고 매도한다. 영국국교회(성공회)는 존 웨슬리(John Wesley)도 이단으로 몰았고, 기적종료자인 찰스촌시(Charles Chauncy)는 큰 역사가 일어나는 미국제1대각성운동의 능력 있는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도 이단으로 몰았으며, 미국제2대각성운동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 위대한 사역자 찰즈 피니(Charles Finney)도 기적종료론 자들로부터 이단으로 매도당하기도 했다. 피터 와거너 박사가 말하는 미국의 L.A.의 제1성령의 물결의 윌리엄 시무어(William Seymour) 흑인 목사도, 미국 씨에틀의 제2성령의 물결의 성공회의 데니스 베네트(Dennis Bennet) 목사도 이단으로 송사당하기도 했다.

과연 누가 이단인가? 오늘날에도 성령의 역사로 나타나는 기적은 있다고 믿는 사람들인가? 아니면 없다고 믿는 사람들인가? 기적종료주의자들의 관점에서 정죄한다면 한국 목회자들 중에 정죄를 당하지 않을 목사가 몇 사람인가! 비록 교단이 기적종료이론을 주장하더라도 그 교단의 많은 목사들은 성령(기적)종료이론을 믿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그들은 교권의 힘에 눌려 말을 못하고 있을 따름이다.

1, 2 대각성운동의 존 웨슬리 목사, 조지 휫필드 목사, 조나단 에드워즈 목사, 찰스 피니 목사들을 통해서, 피터 와거너 박사가 말하는 제1, 2, 3 성령의 물결운동에 참여한 수많은 목사들을 통해서, 그리고 영국의 12천 교회들,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남미, 아프리카, 한국 등 세계의 많은 교회들을 통해서 쓰러지고 치유하는 등 여러 가지 성령의 역사를 통한 내적 외형적인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그들이 모두 이단이란 말인가?

신구약 성경 66권 어디에도 기적종료를 전하는 내용의 말씀은 찾을 수 없다. 그러므로 성경에 없는 내용을 사용하여 성경의 기적종료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성경을 부정하는 이단 괴수이다.

  관련사이트 : http://
  제목 : 통합측 이대위가 예영수 박사에게 , 인권 침해 를 하고있다-기독시민연대
  예태해 목사는 성경을 깊이 상고하고 성령의 은총을 체험한 신유은사의 사역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