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 회원가입 > 공지사항
 
  제목 : 예태해 목사는 남미, 중국, 아프리카, 유럽, 특히 볼리비아 감옥 선교에 공헌이 큽니다 | 2013년 04월 02일 19시 37분 22초
  이름 : 관리자 | 홈페이지 : 추천수 : 369 | 조회수 : 2340  

장광영 목사(기독교대한감리회 전 감독회장)

예태해 목사에 대한 편지

예목사는 남미 어려 나라, 중국, 아프리카, 유럽 등지에서 십 수 년 동안 활발한 선교를 하고 있으며, 특별히 볼리비아 감옥 선교에 큰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장광영 목사님(기독교대한감리회 전 감독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장 최병곤 목사님 귀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직전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으로 재임 시 총회장님께서 섬기는 예장 총회와 함께 한국 교회를 위해서 한마음으로 봉사한 기회를 가진 일에 대하여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제가 총회장님께 서신을 드리게 된 것은 초교파적으로 한국과 세계선교를 위해서 함께 일하고 있는 미국 뉴저지 소재 엠마오선교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예태해 목사님과 관련된 일에 대하여 총회장님의 협조를 기대하며 이 서신을 드립니다. 

주의 일을 하다보면 여러 가지 어려움도 있고 때로는 오해고 사는 일이 종종 있음을 경험을 통해서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부흥운동을 하면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여러 가지 은사와 역사하심으로 오해와 비난을 경험하기도 하였습니다. 

예태해 목사님도 한국교회 몇몇 사람들로 인하여 그 분의 신앙과 인격이 왜곡되고 잘못 알려져서 큰 고통을 받은 사람들 중에 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교단은 다르지만 예목사님은 오랫동안 세계복음화를 위해서 함께 일해 온 동료 목회자로써 그 분의 신앙과 인격은 정말 제가 존경해 마지않는 여러 분 중에 한 분입니다. 

무엇 때문에 그 분이 이단성 시비에 말려들게 되었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제가 많은 미국교회 집회를 통해서 알게 된 사실은 예목사님이 섬기는 엠마오선교교회가 창립 20년이 채 되지 않은 역사 가운데 미국에서는 보기 드문 큰 한인교회로 성장했다는 것입니다. 

제한된 한인 사회에서 한 교회가 성장하면 다른 교회들은 성도들의 수가 감소할 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이런 연유로 인하여 주위의 여러 교회와 목회자들로부터 곱지 않은 시선을 받을 수밖에 없었을 것이며 결국 이런 이유들 때문에 부정적으로 매도당한 부분이 많이 있었음을 현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교회의 정보가 부족한 한국교회로서는 일방적으로 전해진 예 목사님에 대한 부정적인 소식들과 이를 부추기는 몇몇 사람들에 의해서 한국교회로부터 오해를 받은 면이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미국이나 한국의 여러 교회와 목회자들도 이런 사실을 이해하고 현재 예목사를 후원하는 목양세계선교회에 교파를 초월하여 많은 목회자들과 교회가 함께 협력하여 세계복음화를 위해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예목사는 남미 어려 나라, 중국, 아프리카, 유럽 등지에서 십 수 년 동안 활발한 선교를 하고 있으며, 특별히 볼리비아 감옥 선교에 큰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총회장님께서 섬기시는 예장총회에 소속된 교회들 중에도 많은 분들이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바라기는 예장 총회에서 예목사님에 대하여 혹 오해된 부분이 있으면 이해와 협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서신을 드립니다. 

예목사님의 나이가 이제 곧 70이 됩니다. 은퇴를 앞두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복음을 전하고자 애쓰는 동료 목회자가 겪고 있는 현실적 괴로움을 보도 못해 필을 들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저를 비롯하여 유수한 한국교회의 지도적 위치에 있는 목회자들과 함께 예목사님의 여생이 온전한 목회 생활이 되도록 지도하며 협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총회장님의 각별한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주안에서 항상 강건하기기를 기도드립니다. 

2003. 8. 5

기독교대한감리회 직전 감독회장

금호제일교회 담임목사 장 광 영 배상

  관련사이트 : http://
  예태해 목사는 성경을 깊이 상고하고 성령의 은총을 체험한 신유은사의 사역자 입니다
  예태해 목사는 복음적이고 성경적인 설교자요 특별한 은사가 있는 사역자 입니다.